어제 저녁8시후반쯤 전화와서 9시대까지 48분통화했어요
노동관한테 어떻게 신고했길래 그사람이 자기한테
ㅈㄹ하고 화내냐면서 그래서 둘이싸웠다고 녹음도 다했다네요.
신고하기전에 지한테 전화한적있냐길래 전화는 하진않았고 저외에 다른직원분들도 연락했었었는데 문자로 사장님께연락했는데 저한테처럼 첨에한번만 기간이많이걸리겠다고만하고는 그뒤로는 연락해도 답이안왔다더라.
저도 그때그렇게말하셔서 그뒤에 다시 재차 연락드렸지않냐했더니 전화를해야지 내가 전화하면 안받은적이 있냐 전화안해놓고 뭘계속 전화했는데 안받고 무시했다그러냐 그거도 허위사실이다하길래 전화는 못드린건 맞지만 문자로 여러번 연락드렸지않냐 그것도 연락한거다 라고 제가말했더니 아니래요.
문자가 왜 연락한거냐고 문자도 달랑 세번해놓고 그게 연락을한거라고요? 아닙니다 안했습니다 하길래 제가 한번만 연락드린거도아니고 세번이나했지않나요? 그게 왜 안한게되냐했더니 세번한게 당신은 여러번 연락한거라고요?아닌데요 하길래 한번만드린것도아니고 세번정도했고 두달넘게 기다렸는데 연락이 없으시고 언제주실지 말씀없으시면 제가 진정서넣겠다고 미리 말도 드렸지않냐 했더니 전화안했으니 안한거란식으로 계속그말하고는 노동관한테 왜 내가 자기한테 전화계속했는데 안받았다고 거짓말하냐면서 그거도 허위사실이다.
그리고 연차.월차는 매달 줬는데 뭘 안줬다고 계속우기는거냐 그거도 허위사실로 신고할거라길래, 연차에대해 자세히 설명하거나 주신적 없지않냐했더니 아니다. 얘기도하고 줬다 내가법에대해 얼마나 많이아는데 그런식으로 없는말지어서 신고하냐길래 저는 노동관님한테 연차 얘기는 꺼냈지만 월차얘기는 한적이 한번도 없다했더니 그람 그사람이 거짓말하는거네요 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저는 월차 얘기꺼낸적 없고, 제가 입사했을때 월6회휴무였는데 몇갤뒤에 점장님입사하시고 사장님께서 운영어려우니 월8회휴무로해서 2회휴무더늘리고 2일치 금액삭감해서 받아가라해서 다 동의받고 그리하신거아니냐. 근데 첨제가갔을때 월 스케줄나온거보면 연차 적힌거 없었고 그뒤에 휴무늘리고 삭감하고 그쯤부터 그 연차도 그냥 휴무인데 넣어서주신거아니냐 했더니 이미 면접볼때도 근로계약서에도 다적혀있고 줬다 왜이제와서 줬는데 안줬냐고 우기냐 허위사실유포죄가 죄명이높고 벌금많이나오는데 알고하는소리냐? 내가신고한번해볼까요? 하면서 협박하네요.
글더니 점장이 들어보니 저 그때 몇번 지각하고 나한테 말도안하고 그냥가고했다던데 정해진근무시간이 있는데 지키지않고 무슨짓이냐하길래, 지난번에 부산에서 갑자기 장마 엄청 심하게 순식간에 와서 지하차도에 3명숨지고 난리난날아시나요? 그날 제가 야간10시출근이었는데 그때 차들이 다 잠기고 난리가나서 50분정도?지각했는데 미리 9시넘어서부터 여러번 점장님한테 연락도드렸고 죄송하다계속하고 아침에 1시간 더 추가로 근무하고 갔거든요.
늦은만큼 점장님께도 연락드렸고 사과도드리고 그만큼 일도 더하고갔습니다했더니, 자기한테 연락해야지 모른척하고 그런식으로하느냐 그거도잘못이다. 이거도 신고해볼까요? 하며 이것도 거들먹거리더라구요.
그러더니 이거이것들 다 당신이랑 노동관 거짓말하고 허위사실 유포하고 받았는데 안받았다하니 역으로 신고해서 노동관도 일못하고 짤리게 목 날아가게해볼까요?
3년전에 내가 거기 청장이 나한테 ㅈㄹ해서 그놈이랑 대판싸우고 그놈 모가지 날라가게할뻔했다 못할줄아나? 청장도 그만두게할뻔했는데 너희라고 못할거없다. 좋은 변호사선임하고 너희죄 다 물을거다 그러네요.
그러더니 자기 다른곳에서 근무하는건 왜 노동관한테얘기하냐 그거도잘못했다네요.
노동관님이랑 진정서쓸때 그분이 사장님 그럼 여기폐점하고 일아무것도안하시는건가요? 아세요? 하길래 자동차정비소 운영도 하고계신다고 말해드린거라고 했더니 왜말하냐네요ㅋㅋ
글고 운영하던카페에서 자기가 25억손해봤고 그 손해본거 너희한테 뭐라하더냐고 내가부담다껴않고 닫은거 아니냐 너희한테 돈도 시간은걸리지만 꼭주기로했는데 뭘안준다고했냐고 말똑바로하라길래 저도그부분 계속 얘기했다고
첨에 신청할때도 그렇고 그분만나서도 사장님이 문닫으면서 돈은 꼭 주신다고 계속말은하셨는데 그게 그뒤로 연락도없으시고 언제 주실지 답이없으셔서 세달이다되어가는데 그래서 진정서제출하고 여기 왔다고 퇴직금만 얼른주셨음 좋겠다고 말했다했더니 그럼 그사람이 왜그런식으로얘기하겠냐고 제가이상하게말을했고 그러니 그사람이 안준다느니 돈 못준다, 자동차정비하면 거기서 수입나오는거로 직원들 퇴직금줄수있는데 왜 안주냐 그딴말하는거냐고 하네요..
저보고도 신고 한게 자기처벌하게하려고 고발한거라길래 인터넷에서도, 여기와서 진정서쓸때도 물어보니 지금 이거는 저랑사장님이랑 좋게 해결하게 얘기나누고 그분이 개입해서 도와주는 단계지 사장님을 여기서 처벌하거나 고발하는게 아니라고한다. 차후에 이야기진전이안되고 길어지게되면 그때 제가 처벌이나 고발을하겠다하면 형사나 그런거로넘어가는거 아니냐했더니 아니고 이것도 자기를 제가 신고한거고 고발한거래요ㅋㅋ 그래서 괘씸하대요.
1월에 점장이 가게로 찾아왔는데(정비소) 돈 언제주시냐 다한번에주기그러면 분할로라도 나눠서 달라 그리 말하더라. 그래서 설지나고 한번 다시 보자고했는데 2월말쯤에 1회분 먼저주고 여러번 나눠서 돈줄수있게하겠다.
돈은 안떼먹을테니 기다려달라하면서 운영하던카페가 법인설립자냐 개인설립자냐 묻길래 개인아닌가요?했더니 아니라고 면접볼때도 얘기했는데 법인이라서 내혼자만하는게아니라서 그때말했고 그래서 4대보험은 꼭들어야한다한거라네요. 그래서 저도 법인인거는 기억이안나서 잘 모르겠고, 4대보험은 이전근무지에서도 들었었고 거기에대해 불만은 없어서 알겠다하고 4대보험 들고 일한거였다했어요.
법인이라서 적자계속나고 25억손해보며 중간중간 개인사비로 적자 메꾸고 내돈으로 충당한거다. 지금도 은행권이나 카드.통장 등등 다 압류들어가서 수입이나거나 은행권에 돈 입금되면 내가 1원도못빼쓰고 다 압류된 채무에서 탕감하고있어 지금 돈이없다 그래서 기다려달라한거고 당장 돈을주고싶어도못주는거다ㅈ그거는 좀 이해를해달라하네요.
글면서 분할로라도 나눠서 최대한줄테니 기간은 걸리니 좀 더 기다려달라길래 저도 알겠다고, 그러면 그부분은 두번정도로 나눠서 주시는가요? 아니면 세네번정도로 나눠서 주시는건가요? 하고물었더니 세네번정도로 나눠서 지급하겠다고 하네요..
그리고 자기는 카페운영하면서 법을잘지키고 돈도다챙겨줬다, 내가 여기하면서 노동청에 당신같은사람들이 돈떼먹으려고 퇴직하고 다들 못받았다고 신고를 해서 수십번을 불려갔다.
그래 내가 돈 관련된 서류들을 관리하고 지급하는게아니라 회계사무소에 모두 위임해서 회계사무소에서 총 서류를 다해서주면 그거를토대로 돈만지급해주는거다.
근데 내가 어째떼먹는다는거냐? 아니다. 하시면서 내가 주변에 지인도많고 좋은 변호사들도 많고 앞에그만둔사람들도 그런식으로해서 자료를 다 가지고있고 녹음도 하고있는거다. 할거면 해봐라식으로 말을하네요. 운영초반에 한두번은 내가 돈관리를안하고 회계사무소랑 점장이 하고있으니 그땐 몰라서 지급안한금액이 있긴했는데 내가줘야하는돈은 맞으니 그런거는 다 지급하고 좋게끝냈고 그뒤로는 그런건 다 지키고 돈도줬다 하네요..
그리고 지금 이미 점장은 사장편인거같아요
이틀전에도 점장이 사장한테전화받고는 저한테이리저리듣고 저랑점장이통화해서 제가하는말 녹음해서 사장이 지한테 녹음파일달라고 했다네요
(이건 이틀전점장이 말해줬어요)
근데 그외엔 지각건도 점장이 오케이하고 일도더하고 자연재해로 지각한건데 제가 잘못한거마냥 사장한테 이르고 녹음하랬다고 진짜 지랑통화한거 녹음해서 사장준거도 웃기네요.
점장은 사장한테 싫은소리 못하고 기다리자주의라 신고는 안할테고 분할납부한다했으니 아마기다릴거같아요. 그리고 이미 사장편이네요. 제가점장한테 연락하면 다 사장귀에 들어갈것같아요.
글고 퇴직금받아야하는 여직원이랑 알바생도 사장 x같은 성격 알고 해야할말 무섭다고 못해서 일할때도 저나 점장한테 얘기대신해봐주면 안되냐 하던사람들이고 최근에 마지막연락했을때도 저는 진정서넣겠다하고 했는데 여러분도 쉽게 돈받긴힘들거같으니 신고하라고했더니 못하겠다더라구요. 그래서 저외엔 다들 사장무서워서 신고는 아무도 안할거같아요~
일단 저도 어제 녹음하기는했는데 사장도 백퍼 무조건 녹음을했을거고 점장한테 계속 제 흠될만한거있나없나 뜯으려고 자료찾고있을듯하네요ㅋ
아마 여직원.알바한테 연락해서 포섭했을수도있어요
돈은 분할납부하겠다 좀기다려달라 혹시 이 직원이 허위사실로 자기를 신고했는데 , 이직원이 너네한테 뭐라한거있음얘기해달라. 혹시그뒤로연락오면 알려달라고 했을듯해요
앞전에 사장이랑ㅈ싸우고 그만둔 여직원도 노동청에 부당해고라고 신고했었었는데 그때도 저희전직원한테 전화해서 그사람 연락온거있냐고 있으면 바로 자기한테전화하고 전달하라했거든요 ㅋㅋ
일단 준다하고 앞에도 계속 협박식으로 얘기하니 그냥 저도 좋게 끝내게 퇴직금만 받길원했으니 알겠다했더니 내일 노동관한테 전화해서 오해한부분, 잘못말한거 다 제대로얘기해서 처리하고 노동관이 자기한테 막말하고 잘못한거 사과하라고전달하래요.
노동관ㅇㅣ사과안하면 노동관이랑 싸우고 그사람 일못하게할거라고 그것도전달하고 전화끝나면 자기한테 제가 전화해서 그사람이랑 어찌얘기했는지 전화해서 상황설명하라고 하네요.
어째야하나요 에휴ㅜㅜ